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U+ 드론 원격제어해 실종아동 찾는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U+ 드론 원격제어해 실종아동 찾는다 外
  • 송고시간 2018-05-24 15:15:56
[비즈&] LGU+ 드론 원격제어해 실종아동 찾는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드론 원격제어해 실종아동 찾는다

LG유플러스는 한화정밀기계와 함께 국내 처음으로 드론 비가시권 특별비행 자격을 획득하고 실시간 드론 원격제어를 통한 실종아동찾기 시연을 마쳤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상용화를 목표로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비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 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이 오늘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습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박람회에 한국무역협회 등이 추천한 기업 250여곳과 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부스를 마련하고 하반기 채용 상담을 진행합니다.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합니다.

▶ 맥도날드 순직소방관 유가족에 햄버거 5천세트

한국맥도날드는 소방청과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맺고 내년까지 행복의 버거 5천 세트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 공상 소방관과 그 가족, 교육·훈련 중인 소방 교육생에게 햄버거 세트를 증정할 계획입니다.

▶ 쉐보레 초록우산재단과 취약계층 아동 코딩교육

제너럴모터스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쉐보레 새로운 출발, 고객과 함께' 캠페인을 벌입니다.

고객이 쉐보레 대리점을 방문해 스파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고객 한 명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합니다.

8월 18일까지 적립된 기부금은 수도권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코딩교육을 진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 11번가·중소 제조사 공동 브랜드 '11번가엔' 상품 출시

11번가는 중소 제조사들과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동 기획해 '11번가엔'이라는 브랜드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상품개발 참여, 브랜드 운영, 프로모션 마케팅, 판매 등을 책임지며 제조사는 제조, 배송, 애프터서비스 등의 역할을 맡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는 가구에서 시작해 점차 범위를 늘려갈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