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콩에는 특별한 빵이 있다"…지구촌 5월 축제

세계

연합뉴스TV "홍콩에는 특별한 빵이 있다"…지구촌 5월 축제
  • 송고시간 2018-05-26 12:47:01
"홍콩에는 특별한 빵이 있다"…지구촌 5월 축제

[앵커]

'계절의 여왕' 5월답게 지구촌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100년 전통의 빵 축제가 열렸고,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 나폴리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긴 프라이드 피자 만들기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진혜숙 PD입니다.

[리포터]

허리춤에 가방을 단 남성들이 일제히 탑에 오릅니다.

14m 높이의 빵 탑에 올라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빵을 가장 많이 모으는 사람이 이기는 '빵 탑 오르기' 대회.

양손을 분주하게 움직이자 어느새 가방이 불룩해집니다.

<'빵 탑 오르기 대회' 우승자> "낮에는 너무 더웠는데 밤이 되니까 시원해져서 컨디션을 회복했습니다. 덕분에 우승 할 수 있었어요."

홍콩 빵 축제는 매년 5월 중순 청차우섬에서 열립니다.

100년 넘게 이어져 내려오는 행사로 하얗고 동그란 빵을 먹으면 악귀를 물리치고 행운을 얻는다는 설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만리장성 마라톤이 열렸습니다.

해발 3,000m 높이의 고지대에서 5,000여 개의 계단을 오르내려야 하는 세계에서 가장 힘든 마라톤 중 하나입니다.

땀은 비오듯 쏟아지고 다리는 천근만근이지만, 참가자들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이어갑니다.

<네덜란드 참가자> "정말 힘들었어요. 계단을 올라갔다가 내려갈때는 다리에 쥐까지 나서 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완주하고 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피자 도우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양념을 올린 후 기름에 튀깁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프라이드 피자를 만들기 위해 피자의 장인 100명이 모였습니다.

밀가루 83kg에 모짜렐라 치즈 50kg 등 들어간 재료도 어마어마 합니다.

완성된 피자의 길이는 7m 15cm.

이 분야 세계 신기록을 인정받았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