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폭행·폭언 갑질' 이명희 이틀 만에 재소환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폭행·폭언 갑질' 이명희 이틀 만에 재소환
  • 송고시간 2018-05-30 18:25:10
[뉴스워치] '폭행·폭언 갑질' 이명희 이틀 만에 재소환

<출연 : 최진녕 변호사>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경찰조사를 받은지 이틀 만에 재소환 됐습니다.

확인할 사항이 많은 만큼 오늘 조사도 저녁 늦게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희 이사장에게 최종적으로 어떤 혐의가 적용될지, 그리고 구속영장 신청 여부는 어떻게 결론지어질지 최진녕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28일 이명희 이사장이 경찰에 출석해 피의자 조사를 받았죠. 이날 15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았었는데요. 오늘 재소환 한 이유가 뭔가요?

<질문 2> 현재 뚜렷한 물증은 폭로 영상과 피해자들의 진술뿐입니다. 이 이사장이 오늘 조사에서도 증거가 있는 호텔 공사장 폭행을 제외하고는 모두 부인하지 않을까요?

<질문 3> 경찰이 오늘 재소환 통해 보강 수사를 진행한 후 혐의를 확정할 예정입니다. 경찰이 진술을 확보한 상습폭행과 특수폭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까요?

<질문 4> 조사결과를 토대로 경찰이 조만간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질문 5> 최근 구급대원 대원들이 시민들에게 폭행당하는 일이 많이 발생했었죠. 서울시가 구급대원이 폭행당할 경우 엄정대응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대응을 하기로 했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6> 그동안 구급대원을 폭행했던 가해자들 대부분은 술에서 깨면 선처를 호소하며 합의를 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를 막기 위한 제도도 도입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제도인가요?

<질문 7> 많은 분들이 라돈 공포에 떨고 계시죠. 이번엔 이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대진침대가 2010년 이전에 판매한 제품에서도 라돈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신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질문 8> 라돈 공포 확산에 국내 침대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안심을 줄 수 있는 대응이 필요해 보이는대요?

<질문 9> 라돈 침대 사건으로 소비자들의 불안이 높아져 가는데 정부부처는 기업 편들기에 급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대응들로 이런 얘기들이 나오는 건가요?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