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덥고 잦은 소나기 '본격 여름'…날씨 전망과 이슈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덥고 잦은 소나기 '본격 여름'…날씨 전망과 이슈
  • 송고시간 2018-05-31 09:56:17
[뉴스초점] 덥고 잦은 소나기 '본격 여름'…날씨 전망과 이슈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내일이면 6월에 들어서면서 달력상으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최근 부쩍 더워지고 기습적인 소나기도 자주 쏟아지는 등 날씨는 벌써 여름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자세한 여름철 날씨 전망과 이슈 등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앞서 전해드린대로 이제 본격 여름이 시작될텐데, 이번주에 덥기도 하고 엄청난 소나기가 연일 쏟아지기도 했거든요. 기상학적으로도 여름이 시작된건가요?

<질문 2> 낮에 굉장히 더운데 우박이 떨어지는게 신기합니다. 최근 소나기가 내리고 우박이 쏟아지는 원인이 뭔가요?

<질문 3> 요즘 여름철 날씨는 무척이나 끈적끈적한 더위가 많고 기습적인 폭우가 쏟아지기도 합니다. 동남아 날씨나 스콜과 비교하기도 하는데요. 실제 한반도 기후가 동남아성 기후로 변하는 건가요?

<질문 4> 지금까지의 얘기를 들어보니까 이제 계절이 확실히 여름으로 들어선 것 같은데요. 하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있을테고요. 올여름 날씨는 전체적으로 어떻게 전망되나요?

<질문 5> 올봄을 돌이켜보면 황사도 잦았고요. 미세먼지도 자주 말썽을 부렸습니다. 여름 날씨가 되면 먼지 걱정이 사라지나 했는데 요즘도 공기질이 탁하거든요. 요새는 왜 공기질이 나쁜가요?

[뉴스09]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