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서울 송파을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 인터뷰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서울 송파을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 인터뷰
  • 송고시간 2018-06-13 22:10:11
[현장연결] 서울 송파을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 인터뷰

송파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가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 압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재성 후보를 연결해 인터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후보님, 안녕하십니까?

<최재성 /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예비후보> 안녕하세요.

[앵커]

일단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압승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는데 현재 소감을 좀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최재성 /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예비후보> 아직 개표가 완료된 게 아니라서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우선 조사 결과를 보면 이길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또 새로운 대한민국 특히 한반도 평화체제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데 국민들이 힘을 실어준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또 이런 결과가 나오니까 더 소명의식 책무감 같은 것도 또 생기게 됩니다.

[앵커]

그렇다면 이제 실제 결과에서도 만약에 출구조사 결과처럼 많은 지지를 얻게 된다면 그 이유가 어디에 있다고 보시는지요?

<최재성 /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예비후보> 조금 전에 말씀을 드렸지만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주고 또 집권여당에 대한 기대 이런 것들이 함께 투영된 결과라고 보고요.

우리 송파을 지역적으로는 그동안 정당의 정치인들이 유권자들의 기대, 요청에 부응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제게 송파을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또 지역정치도 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잘 해라.

이런 어떤 기대감도 또 보태진 것 아닌가 싶습니다.

[앵커]

끝으로 한 가지만 더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당선까지 개표가 계속되겠지만 만약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좀 나오는 것 같은데 당권 얘기도 좀 나온 것 같고요.

어떻게 앞으로 행보를 갖고 가실 생각이신지요?

<최재성 /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예비후보> 제가 송파을 출마선언을 하니까 그날부터 당대표 얘기들이 보도가 되고 그랬는데요.

우선 후보자로서는 해당 선거 유권자들께 후보자의 메시지 이런 것을 잘 전달하고 또 유권자들을 대하는 태도에 진실성이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래서 좀 그동안 더 생각을 진척시키지는 않았고요.

다만 과거에는 자기가 무엇이 되겠다고 설정을 하고 그걸 위해서 좀 뛰는 것이 소위 권력의지라는 표현으로 당연시되고 그래야 된다고 그렇게 생각을 했는데 저는 좀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실제로 그런 역할을 해야 되는지 적합한지 또 한다면 제 메시지는 무엇이고 내용과 비전은 무엇인지를 지지자 당원 또 동료 의원들하고 상의를 하면서 판단을 해 나가야 될 것 같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