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오늘 밤 러시아 월드컵 개막…신태용호 경기 일정은?

스포츠

연합뉴스TV [뉴스현장] 오늘 밤 러시아 월드컵 개막…신태용호 경기 일정은?
  • 송고시간 2018-06-14 15:17:49
[뉴스현장] 오늘 밤 러시아 월드컵 개막…신태용호 경기 일정은?

<출연 :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

북미정상회담, 지방선거까지 굵직한 정치 일정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는 즐겁게 월드컵을 즐길 시간인데요.

드디어 오늘 밤 11시에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됩니다.

역대 최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팀.

과연 러시아 월드컵에서 어떤 성적을 낼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와 분석하고 전망해 보겠습니다.

<질문 1> 우리는 F조에 편성돼 있죠? 경기 일정이 어떻게 됩니까?

<질문 2> 신태용호의 월드컵 16강행을 점치는 외신도 없고. 미국의 야후 스포츠는 월드컵에 진출한 국가들의 전력 랭킹을 매겼는데 한국이 32개 팀 중에 3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평론가님께서는 신태용호의 축구실력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3> 대한민국과 스웨덴 신경전이 좀 있었어요? 스웨덴의 감독이 한국의 분석 영상을 아직 보지 않았다며 멕시코, 독일과의 2,3차전만 대비한다는 뜻을 내비치는 말을 한건데요. 일종의 신경전인가요? 아니면 정말 우리나라를 패싱하는 건가요?

<질문 4> 신태용호의 베스트 11 언제 확정이 됩니까? 누가 일레븐에 들어갈 것으로 보세요?

<질문 5> 18일에 스웨덴과 첫 번째 경기를 합니다. 한국과 스웨덴 선수 중 주목해야할 선수가 있다면요?

<질문 6> 손흥민 선수는 러시아 월드컵 톱50에 선정이 됐습니다. 37위에 이름을 올렸는데 아시아 선수론 유일하다면서요? 손흥민 선수가 어떤 활약을 하느냐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팀의 운명이 달려 있다고 봐도 될까요?

<질문 7> 스웨덴은 막강한 수비가 강점인 팀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가 어떤 점들을 대비해야 할까요?

<질문 8> 16강 갈 수 있을까요?

<질문 9> 우리가 일본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일본은 H조에 속했는데 우리가 속한 F조보다는 수월해 보여요?

<질문 10> 우리가 속한 F조 외에 주목해야할 조가 있다면요? 브라질, 스위스가 있는 E조도 죽음의 조로 불리는데요?

<질문 11> 우승을 누가 할지도 궁금합니다. 우승후보를 꼽아 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