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조국 "수사권 조정안, 문 대통령 의지의 산물"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조국 "수사권 조정안, 문 대통령 의지의 산물"
  • 송고시간 2018-06-22 08:15:15
[녹취구성] 조국 "수사권 조정안, 문 대통령 의지의 산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발표된 검·경수사권 조정안은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공약 실천 의지의 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 법무부와 행안부 장관이 인내심과 유연성을 가지고 논의한 끝에 이끌어낸 '역사적 합의'라고 평가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조국 / 청와대 민정수석 비서관> "대한민국 정부 수립 최초로 법무·행안 두 장관님께서 수사권 조정안에 합의안을 도출하게 됐습니다.

이는 수사권 조정 공약 실천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의 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대통령님의 지시에 따라 두 분 장관님과 제가 7차례, 여기에 한인섭 법무검찰개혁위원회 위원장과 박재승 경찰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모시고 4차례, 도합 11차례에 걸쳐 공식적으로 검경수사권 조정협의를 진행했습니다.

검경수사권 조정 과정에서 두 장관님은 검경의 상위부처 장관으로서 각각 검경의 입장을 관철하기 위해 치열하게 논쟁하시면서도 대통령님 공약 실현하기 위하여 양보와 타협 조정의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국무총리께서는 3자가 놓칠 수 있는 중요한 지점에 대하여 긴요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국무총리님께 감사드리고 특히 인내심 유연성 갖고 논의에 임하셔서 역사적인 합의를 이끌어내신 두 장관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