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 QLED TV 영국 소비자 선택 최고 TV 선정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 QLED TV 영국 소비자 선택 최고 TV 선정 外
  • 송고시간 2018-07-18 15:20:04
[비즈&] 삼성 QLED TV 영국 소비자 선택 최고 TV 선정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QLED TV 영국 소비자 선택 최고 TV 선정

삼성전자의 QLED TV가 영국 소비자 조사기관이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TV'로 선정됐습니다.

화질과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만족도·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들의 약 90%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시장조사업체인 IHS 마킷 조사에 따르면 75형(인치)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 QLED TV의 점유율은 58.5%을 차지했습니다.

▶ 신한금융 계열 4개사 대출상품 한번에 조회·신청 서비스

신한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그룹사가 통합해 고객에게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대출마당'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고객들은 스마트대출마당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 등 4개사가 제공하는 대출 최고한도와 최저금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유위니아·대우전자 하루에 7,000대 이상 에어컨 판매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는 폭염이 시작되면서 에어컨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전국 다수 지역에 폭염 경보가 내려졌던 지난 16일 하루 동안 총 7,000대 이상을 판매해 단일 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지난 14∼16일 3일간의 '위니아 에어컨'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LGU+ 영화 소개프로 도입에 VOD 영화 시청 2배↑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U+tv에서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선보인 뒤 VOD 영화 시청횟수가 2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LG유플러스의 고객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시청한 고객 중 73%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 도미노피자 서울숲·해운대 등 135곳 야외배달 서비스

도미노피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에서도 배달 위치를 쉽게 지정할 수 있는 '도미노 스팟'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지리정보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해 가장 가까이 위치한 배달 가능 매장과 배달 스팟을 안내합니다.

서비스 지역은 한강공원, 서울숲, 해운대 등을 포함해 전국 135곳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