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성은의 문화공감] 여름 극장가 흥행 경쟁…승자는?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윤성은의 문화공감] 여름 극장가 흥행 경쟁…승자는?
  • 송고시간 2018-07-20 16:51:53
[윤성은의 문화공감] 여름 극장가 흥행 경쟁…승자는?

<출연 : 윤성은 문화평론가>

매주 금요일은 다양한 문화계 소식을 짚어보는 <문화 공감>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한주간 뜨거웠던 문화이슈부터 우리사회의 대중문화 현상까지 날카롭게 짚어줄 분을 모셨습니다.

윤성은 문화평론가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가깝고 시원한 영화관으로 피서 가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극장가 최대 성수기인만큼 흥행 경쟁도 치열한데요. 지금 관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는 뭔가요?

<질문 2> 영화 '인크레더블2'과 '앤트맨과 와스프', 현재 극장가 1,2위를 다투고 있는 이 영화들에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시리즈물이라는 건데, 시리즈 영화들이 이렇게 강세를 보이는 이유가 뭘까요?

<질문 3> 신작들이 쏟아지는 가운데서 꾸준하게 흥행을 이어가는 게 쉽지는 않거든요. 영화 '마녀'의 흥행 이유,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4> 예상 이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영화 '마녀'의 속편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도 있던데요? 시리즈물 대열에 합류하는 건가요?

<질문 5> 이 외에도 여름 극장가를 겨냥한 대작들이 잇따라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다음 주 개봉을 앞둔 영화 '인랑' 시사회를 오늘 다녀오셨다고요?

<질문 6> 다음 달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신과 함께 2'도 기대작 중의 하나인데요. 주연배우 하정우 씨는 최근 또 새로운 개인전을 열었다면서요?

<질문 7> 하정우 씨는 취미를 넘어서 전업작가라고 해도 될 만큼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뉴욕에서도 개인전을 열었고요. 작품도 아주 고가에 판매돼 화제가 되기도 했죠?

<질문 8> 연기면 연기, 그림이면 그림. 정말 다재다능한 하정우 씨는 영화감독으로 활약하기도 했죠. 문소리, 구혜선 씨도 배우 겸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고요. 최근엔 조지 클루니가 직접 연출한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배우가 카메라 앞을 떠나, 뒤에서 직접 메가폰을 잡는 이유가 뭘까요?

[뉴스1번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