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네수엘라 대통령 연설중 드론 폭탄공격…긴급대피

사회

연합뉴스TV 베네수엘라 대통령 연설중 드론 폭탄공격…긴급대피
  • 송고시간 2018-08-05 20:47:35
베네수엘라 대통령 연설중 드론 폭탄공격…긴급대피

[뉴스리뷰]

[앵커]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연설하는 도중 인근에서 폭발물이 터져 큰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드론 폭탄을 이용해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판단했는데, 사건 당시 순간을 김민혜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야외 연단에서 연설하는 도중, 어디선가 펑 하는 폭발음이 들립니다.

커다란 굉음에 순간 카메라가 흔들리고, 대통령 부부와 함께 있던 고위 관리들은 놀란 듯 위를 올려다봅니다.

도열해 있던 군인 등 행사 참석자들도 폭발음에 놀라 소리를 지르며 삽시간에 사방으로 흩어집니다.

현지시간 4일 수도인 카라카스에서 열린 국가방위군 창설 81주년 행사 중계 도중 벌어진 사건으로 인근 건물에서도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등 혼란이 빚어졌습니다.

호르헤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정보부장관은 대통령 연설 도중 인근에서 폭발물을 실은 드론 여러 대가 폭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경호원들이 재빨리 방탄장비로 대통령을 둘러싸 다치지는 않았지만 군인 7명이 부상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우익 세력의 음모로 규정하고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을 배후로 지목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 베네수엘라 대통령> "저를 암살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모든 증거가 콜롬비아 우익세력과 연계된 베네수엘라 우익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이 배후입니다."

이번 일로 남미의 대표적인 좌파정권 베네수엘라와 친미적인 콜롬비아 정부간의 해묵은 외교적 갈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AP통신은 베네수엘라 정부 발표와 달리 실제로는 아파트에서 가스통이 폭발한 것이라고 익명을 요구한 소방관 3명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민혜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