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선 2척 수주…4,200억원 규모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선 2척 수주…4,200억원 규모 外
  • 송고시간 2018-08-17 15:18:45
[비즈&]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선 2척 수주…4,200억원 규모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선 2척 수주…4,200억원 규모

삼성중공업이 유럽 지역 선주사인 셀시우스 탱커스로부터 액화천연가스선 2척을 약 3억7,000만달러, 약 4,200억원에 수주했습니다.

이번 계약에는 2척의 옵션이 포함돼 있어 추가 수주 가능성도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총 31척, 33억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렸습니다.

▶ 서울신라호텔 국내호텔 최초 '실내 공기질 인증' 획득

서울신라호텔이 국내 호텔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의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이번 인증은 객실과 피트니스를 포함한 8개 업장 현장실사 등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은 유해인자의 실내농도를 측정하는 그린퍼센트 기준으로 대부분의 항목에서 90%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샘 영업직 직원 '블라인드 방식' 공채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영업직 직원을 블라인드 방식인 '홈리더 전형'으로 공개 채용합니다.

'홈리더 전형' 지원자는 이름과 연락처 외에 개인정보를 노출할 수 없으며, 사진과 나이, 출신학교, 어학 점수 등을 기재하면 감점됩니다.

한샘은 업무에 대한 관심과 직무 적합성, 열정만 평가하기 위해 이번 전형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 티몬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개선에 2,500만원 전달

모바일 커머스업체 티몬이 73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개선을 위해 한국해비타트에 2,5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기부금은 충남 서산에 사는 독립운동가 후손 거주지 개선에 전액 사용될 예정입니다.

티몬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공사비 사용 명세와 완공 후 모습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 제일기획 '워킹맘·은퇴중년 응원' 광고 호응

제일기획이 만든 에쓰오일 광고가 공개 2주 만에 온라인 누적 조회 수 250만 건을 돌파하고, 베스트 CF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광고에는 육아휴직 후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출근하는 워킹맘, 은퇴 후 플라워 카페를 창업하고 첫 배달에 나서는 중년 남성 등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