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태풍 '솔릭' 제주 강타…내륙 장시간 할퀸다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라이브 이슈] 태풍 '솔릭' 제주 강타…내륙 장시간 할퀸다
  • 송고시간 2018-08-23 08:32:20
[라이브 이슈] 태풍 '솔릭' 제주 강타…내륙 장시간 할퀸다

<출연 : 연합뉴스TV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태풍 솔릭이 제주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초속 60미터가 넘는 기록적인 강풍이 불고 500mm가 넘는 물폭탄도 쏟아졌습니다.

내일까지 장시간 한반도를 할퀴고 지나갈 전망이라 앞으로도 큰 피해가 우려되는데요.

자세한 태풍 상황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태풍 솔릭이 제주도를 지나면서 큰 피해를 남겼습니다. 정전이 일어나고 인명피해도 발생했다고요?

<질문 2> 태풍 솔릭이 제주를 지나 내륙으로 올라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태풍이 내륙 어느 지역들을 지날 것으로 보이나요?

<질문 3> 내일까지 장시간 태풍이 한반도를 할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만 하루동안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텐데 각 지역마다 어느 시간대를 특히 주의해야 할까요?

<질문 4> 이번 태풍으로 전국에 강풍이 불것이라는 전망인데요. 폭우도 그렇지만 초속 40미터가 넘는 강한 바람이 전국에 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질문 5> 태풍 솔릭과 유사한 진로를 보였던 태풍이 2010년의 태풍 곤파스라고 하던데요. 당시와 비교해서 태풍 솔릭은 어느 정도라고 봐야 할까요?

<질문 6> 이미 제주에 큰 피해가 난 가운데 앞으로 내륙을 관통할 전망이라 걱정입니다. 시청자분들이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질문 7> 일본도 현재 태풍 비상이죠. 20호 태풍 시마론이 접근을 하고 있는데 한반도에 다가온 19호 태풍에 영향이 있는 것인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