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자치·협치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이끌 것"

사회

연합뉴스TV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자치·협치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이끌 것"
  • 송고시간 2018-09-12 19:43:04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자치·협치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이끌 것"

<출연 : 최종환 파주시장>

파주시가 통일경제특구 완성과 남북철도 연결 등을 통해 미래 통일시대의 중심도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종환 파주시장이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조성을 위한 야심 찬 행보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 스튜디오에 모셔 자세한 말씀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민선 제7기 파주시장으로 취임한 지 2달이 넘었습니다. 취임 소감과 민선7기 시정비전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시정철학이 '공정한 사회! 따뜻한 경제! 도약하는 파주!'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3> 남북관계 개선으로 파주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통일시대에 대비해 임진강을 비롯한 민통선 지역에 대한 개발 방향에 대해 여쭤보고 싶은데요.

<질문 4> 파주시에서는 '통일경제특구'를 구상하고 있는데 앞으로 발전 방향은?

<질문 5> 파주에는 감악산출렁다리와, 마장호수흔들다리, 임진각 관광지 등 많은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앞으로 관광도시로서의 파주 모습은 어떨까요?

<질문 6> 새로운 민선7기 파주를 기대하고 있을 시민들에게 마지막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