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구로' 오픈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구로' 오픈 外
  • 송고시간 2018-10-01 15:14:30
[비즈&]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구로' 오픈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 구로' 오픈

IBK기업은행이 'IBK창공 구로 1기'로 20개 기업을 최종선발하고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 무료 제공과 최대 5,000만원의 초기 투자, 저금리 대출 등을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입니다.

이번에 선발된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들은 기업은행 구로동지점 건물에 마련된 공간에서 6개월 동안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됩니다.

▶ 삼성중공업 2,000억원 규모 LNG운반선 수주

삼성중공업이 아시아 지역 선사로부터 17만4,000㎥급 액화천연가스운반선 1척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수주 금액은 2,001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의 2.5%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이로써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40척, 47억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려 연간 목표치인 82억달러의 약 57%를 달성했습니다.

▶ 카카오페이 바로투자증권 인수

간편결제 업체 카카오페이가 기업금융 특화 중소형 증권사인 바로투자증권 인수에 나섭니다.

카카오페이 측은 인수 대상인 바로투자증권에 대해 다양한 금융 상품의 판매와 중개 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이번 인수를 통해 카카오톡 플랫폼 안에서 주식·펀드·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 상품 거래와 자산관리를 가능케 한다는 계획입니다.

▶ SK텔레콤 ADT캡스 인수 완료

SK텔레콤이 국내 2위 출동보안업체 ADT캡스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이는 지난 5월 인수 발표 후 약 5개월 만으로 SK텔레콤 측은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과 공동으로 ADT캡스 지분 100%를 1조2,76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SK텔레콤 측은 이번 인수를 발판으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이 결합한 차세대 융합보안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 LS전선 세계최대 풍력발전사업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

LS전선이 덴마크 국영 에너지 기업인 외르스테드와 '혼시 프로젝트2'를 위한 초고압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혼시 프로젝트는 영국 동부 근해에 대규모 풍력발전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LS전선은 이번 계약에 따라 오는 2021년까지 400킬로볼트 프리미엄 케이블 등 약 350㎞의 초고압 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비즈앤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