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풍 '콩레이' 부산ㆍ울산에 최근접…오후 동해상 진출

사회

연합뉴스TV 태풍 '콩레이' 부산ㆍ울산에 최근접…오후 동해상 진출
  • 송고시간 2018-10-06 11:19:33
태풍 '콩레이' 부산ㆍ울산에 최근접…오후 동해상 진출

<전화연결 : 케이웨더 반기성 예보센터장>

현재 제주도, 남해, 서해 남부 모든 해상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지금대로라면 태풍 '콩레이'는 정오쯤 부산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기성 케이웨더 예보센터장 전화연결 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현재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한반도 곳곳으로 빗줄기가 강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태풍이 어디까지 북상했는지 태풍의 위치부터 짚어주시죠.

<질문 2> 진로가 당초 예상하고 조금 달라졌는데 앞으로 예상 진로는 어떨까요. 또 진로에 따라 지역별로 특히 주의해야할 시간대는 언제가 될지 전망해주시죠.

<질문 3> 이동속도는 계속 빨라지는 반면 최대풍속은 약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부산에 진입할 때쯤 위력은 어떻게 될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4> 부산을 비롯한 경남 대부분 지역이 초속 25 미터 이상의 강풍에 노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초속 25 미터라면 잘 실감이 안나는데요 어느 정도 세기의 바람인지 설명해주시죠.

<질문 5> 이번 태풍은 2년 전 북상한 차바와 시기, 이동경로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시 부산과 울산에 상당한 피해를 남기기도 했는데요. 차바와 콩레이를 비교를 해주신다면요.

<질문 6> 10월에 태풍이 발생하는 것이 상당히 이례적이었다고 하던데요. 최근에는 점차 잦아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인지 또 올해 또다른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는지 짚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