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클릭 스포츠] 다저스, WS 진출 눈앞…무거워진 류현진 어깨

스포츠

연합뉴스TV [클릭 스포츠] 다저스, WS 진출 눈앞…무거워진 류현진 어깨
  • 송고시간 2018-10-18 16:36:00
[클릭 스포츠] 다저스, WS 진출 눈앞…무거워진 류현진 어깨

<출연 : MBC스포츠플러스 박동희 야구해설위원>

다양한 스포츠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클릭! 스포츠>입니다.

오늘은 박동희 야구해설위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가을야구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넥센과 한화가 내일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르는데요. 대결에 앞서 좀 전에 미디어데이가 열렸는데 양 팀 모두 당찬 각오를 밝혔어요?

<질문 2> 넥센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기아를 꺾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는데요. 단 한 경기로 끝내면서 체력 소모가 크지 않았다는 게 이점이 됐어요?

<질문 3> 한화는 무려 11년 만의 가을야구라 팬들의 기대가 엄청난데요. 그런데 오랜만에 포스트시즌에 오른 만큼 공백으로 인한 경험 부족이 아킬레스건이라는 우려도 있거든요. 어떻게 보세요?

<질문 4> 준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이뤄지는데 특히 1차전의 기선제압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내일 한화와 넥센의 대결, 관전포인트와 승패를 미리 예측해 본다면요?

<질문 4-1> 재미있는 사실은 통계적으로 봤을 때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승리한 팀이 플레이오프에 오를 확률이 무려 80퍼센트가 넘는다는 이야기도 있던데요?

<질문 5> 가을야구에 초대받지 못한 팀들은 다음 시즌을 기약하며 재정비에 들어갔습니다. 사령탑 교체 바람이 부는 계절인데 바로 어제 NC다이노스가 새 감독을 선임했거든요. 다른 구단들도 '깜짝 발표' 가능성 있을까요?

<질문 6> 다음은 메이저리그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LA다저스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금 성적으로 보면 이제 월드시리즈 진출이 눈앞으로 다가왔어요?

<질문 7> 6차전에는 류현진 선수의 선발 등판이 예정돼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LA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진출이 류현진 선수의 어깨에 달려 있는 셈이에요?

<질문 8> 메이저리그 FA 시장은 벌써부터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류현진 선수도 올 시즌이 끝나면 FA가 되는데 어느 정도 대우를 받게 될지 현지 언론들도 주목하고 있다면서요?

[뉴스1번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