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평양공동선언 비준, 한반도 비핵화 촉진할 것"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평양공동선언 비준, 한반도 비핵화 촉진할 것"
  • 송고시간 2018-10-23 12:09:34
[녹취구성] 문 대통령 "평양공동선언 비준, 한반도 비핵화 촉진할 것"

정부는 오늘 오전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평양 공동선언과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 분야 합의서 비준안을 의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남북 관계의 발전은 한반도 비핵화를 더 쉽게 만들뿐만 아니라, 우리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강조했는데요.

발언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제사회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뜻을 같이 하고 있는만큼 당사자인 우리의 역할과 책무가 더욱 무겁게 다가옵니다.

이번 기회에 한반도에서 핵위협을 완전히 없애고 완전한 평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도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회의에서 9월 평양공동선언과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 분야 합의서를 발효시키기 위한 비준안을 심의하게 됩니다.

남북 관계의 발전과 군사적 긴장 완화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더 쉽게 만들어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겁니다.

또한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보호하는 길일 뿐만 아니라 한반도 위기 요인을 없애 우리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겁니다.

무엇보다도 그동안 불이익을 받아왔던 접경 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먼저 혜택이 돌아갈 것입니다.

북한 주민들의 인권을 실질적으로 증진시키는 길이기도 합니다.

오늘 심의 비준되는 합의서들이 차질없이 이행되도록 각 부처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