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서 초대형 훠궈 등장…스페인 도심 점령한 양떼

세계

연합뉴스TV 중국서 초대형 훠궈 등장…스페인 도심 점령한 양떼
  • 송고시간 2018-10-23 12:47:55
중국서 초대형 훠궈 등장…스페인 도심 점령한 양떼

[앵커]

중국에서 지름 10m 짜리 대형 냄비에 담긴 초대형 훠궈를 맛불 수 있는 축제가 열렸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양 수천 마리가 도심을 점령하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진혜숙 PD입니다.

[리포터]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 초대형 냄비에 담긴 훠궈에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냄비 지름은 무려 10m, 한꺼번에 60명이 너끈히 둘러앉아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중국 충징에서 열린 '훠궈 축제'.

초대형 훠궈를 맛보기 위해 현지 주민 뿐 아니라 중국 전역에서 600여 명이 모였습니다.

<훠궈 축제 참가자> "초대형 훠궈를 맛보려고 여기서 두시간이나 기다렸어요."

<훠궈 축제 참가자> "양이 엄청나네요. 훠궈를 먹으려고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훠궈는 흰색과 붉은색 육수를 냄비에 끓여 야채와 고기를 넣어 익혀 먹는 중국식 샤부샤부로 충칭의 대표 음식으로 꼽힙니다.

<현지 주민> "(맛이 어떤가요) 말 할 필요도 없죠. 정말 맛있습니다."

지난 2004년 시작된 충칭의 '훠궈 축제'는 중국 전통 음식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지역 행사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양 수천 마리가 도심을 점령했습니다.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주민들이 깃발을 흔들고 악단은 흥겨운 음악을 연주합니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펼쳐진 '양떼 축제'입니다.

과거 양치기들이 겨울을 대비해 양떼를 따뜻한 남쪽으로 옮기는 행사를 재현한 것인데 지난 1993년 부활한 스페인의 대표적 겨울 축제입니다.

양질의 양모로 유명한 스페인 원산의 메리노 양은 호주와 더불어 세계 모직 섬유 업계의 중추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