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와대, '노동시간 단축' 신속 보완…정책 효율에 초점

정치

연합뉴스TV 청와대, '노동시간 단축' 신속 보완…정책 효율에 초점
  • 송고시간 2018-10-24 22:02:53
청와대, '노동시간 단축' 신속 보완…정책 효율에 초점

[앵커]

청와대가 노동시간 단축의 부작용을 보완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정부 핵심 정책이지만 현장에서 불만이 제기되자 신속히 보완에 나선 건데요.

정책 효율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풀이됩니다.

이경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7월 '과로사회 탈출'을 목표로 도입한 주52시간 근무제.

<문재인 / 대통령> "과로사회에서 벗어나 나를 찾고, 가족과 함께 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노동여건 개선이란 취지는 좋았지만 충분히 준비가 되지 않은 탓에 일부 기업에선 부담을 호소했고 노동계에선 예상치 못한 임금 감소에 당혹감을 표출하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그러자 청와대가 시행 석달만에 제도 보완을 예고했습니다.

정책의 연착륙을 위해 기업과 노동자 양측을 모두 고려한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는데 탄력근무제 적용시한을 확대하는 방안 등이 고려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정권의 핵심 정책임에도 청와대가 신속히 개선 조치에 나선 것은 혼선과 피해 대책을 조기에 보완해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그 바탕에는 곧 집권 중반기로 접어드는 만큼 정책 성과를 끌어올려야 한다는 의견도 담겼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집권 3년차로 접어드는 내년부터 2년을 국정 도약기로 규정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 2기가 본격 가동되는 만큼 정책 성과 등 여러가지 면에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청와대는 연말 내각과 청와대 참모진 개편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TV 이경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