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허태정 대전시장 취임 후 100일…그동안 중점 둔 일은?

사회

연합뉴스TV [초대석] 허태정 대전시장 취임 후 100일…그동안 중점 둔 일은?
  • 송고시간 2018-10-26 19:56:15
[초대석] 허태정 대전시장 취임 후 100일…그동안 중점 둔 일은?

<출연 : 허태정 대전시장>

'과학의 도시' 대전시가 출범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을 앞두고 지역 사업들을 착착 진행 중입니다.

이 시간 스튜디오에, '허태정' 대전 시장을 모시고, 대전 시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선거를 통해 세대교체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시장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시나요?

<질문 2> 대전시장으로 취임한 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는지요.

<질문 3> 시장님께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과 깊은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분들에게서 배웠거나 닮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질문 4> 일자리가 시급한 국가적 과제로 떠오르면서 대전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정책이 일자리 만들기 사업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질문 5> 대전에 위치한 대학이 많죠. 매년 3만 5천여 명의 대학 졸업생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이 혁신도시에서 제외돼 있어, 대전 대학생들이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혜택을 받지 못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요?

<질문 6> 시장님께서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정을 만들겠다고 하셨는데요, 어떻게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참여를 이끌어 내실건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7> 대전은 야구 열기가 뜨거운 곳인데요. 올해 한화이글스가 좋은 성적을 내면서 11년 만에 가을 야구에도 진출했습니다. 야구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시장님께서 야구장을 신축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구장을 계획 중이신가요?

<질문 8> 세종시 출범 이후 대전 인구가 세종시로 유출되면서 지금은 인구 150만명이 붕괴됐다고 하는데요. 방안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질문 9>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요?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