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 유치원 긴급회의…"휴ㆍ폐원시 학부모 사전동의 의무화"

사회

연합뉴스TV 정부, 유치원 긴급회의…"휴ㆍ폐원시 학부모 사전동의 의무화"
  • 송고시간 2018-10-28 20:20:09
정부, 유치원 긴급회의…"휴ㆍ폐원시 학부모 사전동의 의무화"

[뉴스리뷰]

[앵커]

정부가 사립유치원의 폐원 등 집단 행동에 대비해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일방적인 휴원이나 폐원을 하지 못하도록 엄격하게 관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김태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7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긴급회의에서 사립유치원의 집단 행동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으로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립유치원의 일방적인 집단휴업은 공정거래위 조사대상이자 교육청 특별감사 대상입니다."

특히 집단휴업이나 모집기한 연기 등을 마음대로 하지 못하도록 교육부 지침을 즉시 개정하기로 했습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일방적 집단휴업, 일방적 모집기한 연기 등의 일부 사립유치원 행태에 대비해 학부모의 사전동의를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유치원 운영위원회와의 사전협의도 반드시 거치도록…"

어린이집은 폐원 등을 하려면 학부모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유치원도 이와 동일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전국 사립유치원 중 원아모집 중단이 확인된 유치원은 7곳, 폐원을 안내한 곳은 9곳입니다.

이런 가운데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오는 30일 대책회의를 열어 집단행동 여부 등을 논의합니다.

교육부는 또 내년 3월 신설되는 국공립유치원 500 학급은 예산과 교원을 확보했고 내년 9월 추가 확충하는 500 학급 계획도 연내에 발표할 수 있도록 국공립유치원 확충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태종입니다.

taejng75@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