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이재정 교육감 "과거의 틀 깨고 새로운 교육 추진할 것"

사회

연합뉴스TV [초대석] 이재정 교육감 "과거의 틀 깨고 새로운 교육 추진할 것"
  • 송고시간 2018-11-01 19:39:09
[초대석] 이재정 교육감 "과거의 틀 깨고 새로운 교육 추진할 것"

<출연 :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아침 9시 등교제'를 시행하며 학교문화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경기도가 학생중심,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 시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스튜디오에 모셔 경기도 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첫 질문으로 이 질문을 안 할 수 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사립유치원의 비리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학부모 사이에선 '아이를 믿고 맡길 곳이 없다' 이런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까?

<질문 2> 경기도교육청이 학생중심, 현장중심 정책을 추진하고 있죠. 그 중에서도 경기도 하면 '9시 등교'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의정부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경기도 지역의 초·중·고교들이 9시 등교를 시작 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9시 등교'가 탄생한 배경이 뭔지, 또 이 정책 시행 후 어떤 효과들이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질문 3> 현재 "경기 꿈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인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4> 말씀해 주신 것처럼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좋은 학습 터전을 마련토록 노력 중인 것 같습니다. 지난 2014년부터 경기도의 교육을 책임지고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교육정책을 추진할 계획인가요?

<질문 4-1> 요즘 남북정상회담을 비롯해 한반도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사실 학생들은 한반도의 관계가 확 와닿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교육감님께서 통일부 장관도 지내셨는데요. 통일교육정책은 어떻게 계획하고 있습니까?

<질문 5>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요?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