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1등 경제' 충북 실현 목표…새로운 이슈 '강호축'은?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1등 경제' 충북 실현 목표…새로운 이슈 '강호축'은?
  • 송고시간 2018-11-05 19:48:05
[초대석] '1등 경제' 충북 실현 목표…새로운 이슈 '강호축'은?

<출연 : 이시종 충북도지사>

충북도가 '일등 경제' 실현을 위해 의지를 다지고 있는 한편 충북선 철도 고속화가 핵심 개념인 강호축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 시간 스튜디오에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모시고 관련 이야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출마했던 8번의 선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선거의 달인이란 별명이 생겼습니다. 충북에서는 처음으로 민선 첫 3선 도지사로 취임했는데요. 그 소감과 그리고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들어보고 싶습니다.

<질문 2> 민선 7기 충북도정 역점 현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최근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현안이 있다면 무엇인지도 말씀해주세요.

<질문 3> 강호축, 2014년부터 지사님이 처음 이 용어를 제안했다고 들었습니다. 충북에서는 어느 정도 알려졌지만 전국적으로는 아직 생소한 용어거든요. 강호축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강호축 개발의 필요성과 지금 가장 시급한 추진과제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질문 5> 강호축 개발의 핵심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서 강원도와 호남을 고속철도로 잇자는 것인데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은 어떻게 추진할 계획인지요?

<질문 6> 강호축과 연관되는 다른 8개 시도(광주, 대전, 세종,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의 관심은 어떤가요? 충북 단독으로 추진하는 것보다 여러 시도가 공동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 협력은 잘되고 있습니까?

<질문 7> 오늘 오후 국회에서 8개 시도가 모여서 강호축 토론회를 열렸는데 토론회 현장 분위기도 좀 전해주시죠.

<질문 8> 민선7기 도정목표로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실현하겠다고 하셨는데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지금까지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함께 했습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