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경찰 '폭행ㆍ엽기행각' 양진호 회장 체포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경찰 '폭행ㆍ엽기행각' 양진호 회장 체포
  • 송고시간 2018-11-07 17:51:09
[뉴스워치] 경찰 '폭행ㆍ엽기행각' 양진호 회장 체포

<출연 : 이호영 변호사>

양진호 회장이 오늘 분당의 한 오피스텔에서 갑질 폭행과 음란물 유포 방치 등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양회장의 판교 자택과 위디스크 사무실을 추가 압수수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호영 변호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양진호 회장이 폭행 동영상 공개 8일 만에 오늘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체포가 가능했던 배경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양진호 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한 둘이 아닙니다. 폭행, 강요, 마약, 동물학대, 음란물 유통 등 받고 있는 혐의가 7개에 달하는데 경찰 조사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요?

<질문 3> 양진호 회장은 경찰 조사에 앞서 죄송하다는 말로 짧게 심경을 밝혔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양 회장은 전처와 불륜을 의심한 대학교수를 사람들을 시켜 집단폭행했다는 폭로가 있었는데요. 또 2014년 5월 전처가 제기한 이혼소송 1심과 전처와의 불륜 의심을 한 대학교수를 상대로 위자료 소송 당시 최유정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런 이유로 법조계에 양 회장 비호세력이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질문 5> 양 회장 체포로 경찰 수사에 좀 더 속도가 날 듯 합니다. 수사 결과 혐의가 사실로 드러나 법정으로 가게 된다면 양진호 회장이 받게 될 처벌은 어느 정도가 될 거라고 예상하십니까?

<질문 6> 경찰이 가수 구하라씨와 전 남자친구인 최종범씨 두 사람 모두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에게 어떤 혐의를 적용하기로 했습니까?

<질문 7> 두 사람 모두 상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결정했다는데 쌍방폭행 사건으로 진행이 되다가 결국 상해 혐의가 적용됐어요. 그렇게 결정한 배경은 무엇 때문입니까?

<질문 8> 경찰 수사 후 새롭게 추가된 혐의도 있습니다. 사생활 동영상을 유포하지는 않았지만 구하라씨 몰래 사진을 찍은 사실이 밝혀져 최종범씨에게 성폭력처벌법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재판에서 실제 유죄를 선고 받을 가능성은 어느 정도로 보십니까?

<질문 9> 구하라씨에게 사생활 동영상을 전송한 점은 협박 혐의로 구하라씨의 지인을 불러 본인 앞에서 무릎 꿇고 사과하라고 한 부분은 강요 혐의로 구하라씨의 집을 부순 점은 재물손괴 혐의가 적용되었습니다. 재판부에서도 혐의가 있다고 볼까요?

<질문 10> 경찰이 적용한 혐의를 재판부에서 모두 인정한다면 최종범씨는 어느 정도 처벌을 받게 될 거라고 보십니까? 상해 혐의를 받는 구하라씨 역시 재판부에서 그 혐의를 인정한다면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도로 예상하십니까?

<질문 11> 뒷돈을 받고 관세청 인사개입을 한 혐의로 기소된 고영태씨의 항소심이 오늘 있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왔습니까?

<질문 12> 1심보다 형량이 6개월 늘어났고 추징금도 선고되었는데 2심 재판부가 그렇게 판단한 근거는 무엇 때문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13> 재판부는 항소심에서도 알선수재 혐의는 유죄로 사기와 한국마사회법 위반 혐의는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사기와 한국마사회법 위반 혐의에 대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았다고 보십니까?

<질문 14> 고영태씨는 박근혜 정부 당시 비선실세 최순실의 최측근이었습니다. 최순실과 사이가 틀어지면서 국정농단에 대해 언론에 제보했고 그 뒤 검찰 수사에도 협조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점은 재판에서는 크게 고려를 하지 않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