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한중국제영화제 12일 개막…세계인의 축제로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한중국제영화제 12일 개막…세계인의 축제로
  • 송고시간 2018-11-09 09:23:27
[뉴스초점] 한중국제영화제 12일 개막…세계인의 축제로

<출연 : 배우 김보연>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가 오는 12일 개최됩니다.

한중 스타와 영화인, 할리우드 영화 관계자들이 대거 함께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이번 영화제를 통해 한중 간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에 위촉된 배우 김보연씨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제1회 한중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에 이어 이번 제2회 영화제에서도 집행위원장을 맡았습니다. 감회가 남다를 것 같은데요. 어떤 계기로 참석하게 됐나요?

<질문 2> 한중국제영화제 개최는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뉴스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영화제 어떤 성격이며 어떤 목적을 가진 영화제인가요?

<질문 3> 영화제는 본상 시상식과 사전 레드카펫 행사를 비롯해 스타 오디션, 단편 영화제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고 하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할리우드 영화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한다고 하는데, 어떤 분들이 함께 하게 되나요?

<질문 4> 한중국제영화제는 '대종상영화제'처럼 영화제에 시상식이 함께하죠?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남녀주연상 등 다양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인데, 올해 동안 주목받은 영화를 꼽아본다면 어떤 작품이 있을까요?

<질문 5> 특히 본 시상식에 앞서 갖는 한중국제단편영화제를 통해 상업영화 못지않은 재능 있는 신인 배우 및 인재를 발굴 시상하기도 한다고요. 아시아 스타를 배출하는 통로로 기대해 봐도 될까요?

<질문 6> 뿐만 아니라 이번 영화제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기대할 만한 특별 행사는 무엇인가요?

<질문 7> 지난 제1회 한중국제영화제는 사드의 갈등과 여러 악재 속에서 영화제를 치러낸 바 있습니다. 이번 중국 측 지원은 어떤가요?

<질문 8>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중국 측에서의 열기가 더 뜨겁다고 하는데요. 중국 톱스타로 불리는 배우 린 영건 등도 참석을 약속하면서 눈길을 끄는데 중국인들에게 이번 영화제가 어떤 의미로 다가가길 원하는지요?

<질문 9> 한중국제영화제는 한국과 중국에서 매년 번갈아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향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뉴스09]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