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교사와 블루스' 성추행 교장 '징역 6월ㆍ집유 2년'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교사와 블루스' 성추행 교장 '징역 6월ㆍ집유 2년'
  • 송고시간 2018-11-09 17:56:59
[뉴스워치] '교사와 블루스' 성추행 교장 '징역 6월ㆍ집유 2년'

<출연 : 전지현 변호사>

소방당국과 경찰은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서울 종로 국일고시원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내일 합동감식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내일 합동감식 후 발표한다는 방침입니다.

전지현 변호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종로 고시원 화재로 사망자가 7명, 부상자가 11명이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된 사건인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2> 종로 고시원 화재로 현재까지 사망자가 7명, 부상자는 11명으로 집계가 됐습니다. 소방서에서도 빠르게 출동한 것으로 아는데 사상자가 왜 이렇게 많습니까?

<질문 3> 현재까지 밝혀진 화재 원인은 무엇입니까? 혹시 방화일 가능성은 없습니까?

<질문 4> 종로 고시원 거주자들은 주로 생계형 일용직 노동자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령대는 40대에서 60대까지로 밝혀졌고요. 흔히 고시원이라고 하면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20대들이 숙식과 공부를 하는 공간으로 생각하는데 어째서 40대에서 60대 일용직 노동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인가요?

<질문 5> 화재가 발생한 종로 고시원에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고 비상벨과 완강기 역시 이용하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소방법상 위반은 아닙니까?

<질문 6> 화재가 발생한 종로 고시원은 사실상 '고시원'으로 등록되지 않아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당시 점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종로구청에 따르면 기타사무소로 등록이 되어 있다는데 이 부분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까?

<질문 7> 종로 국일고시원에 거주하던 사람들은 고시원 화재로 갈 곳이 없어졌는데 그들의 거취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질문 8> 교직원 연수 행사기간 중 노래방에서 여교사를 성추행한 것도 모자라 다른 남자 교사가 학생을 성추행 한 사실을 묵인한 전직 교장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이 선고됐습니다. 어떤 사건인가요?

<질문 9> 재판부가 퇴직한 전직 고등학교 교장에게 이런 판결을 내린 근거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질문 10> 교육법상 아동ㆍ청소년대상 성범죄 발생 사실을 알게 되면 바로 신고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이를 방치한다면 어떤 혐의를 받게 됩니까?

<질문 11> 양진호 회장이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했습니다. 본인은 피해자에게 사죄하는 의미로 포기했다는데 어떤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질문 12> 양진호 회장은 그저께 분당구 오피스텔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는 혐의를 인정했습니까?

<질문 13> 양 회장은 현재 많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웹하드 카르텔, 마약 혐의는 사안이 매우 엄중한데요. 이 두 가지에 대한 수사는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질문 14> 본인이 사실상 실소유주로 있는 위디스크와 파일노리를 시중가보다 헐값에 매각을 시도했다는데 매각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십니까?

지금까지 전지현 변호사와 함께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