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ASC 획득, 수산업 영향은?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ASC 획득, 수산업 영향은?
  • 송고시간 2018-11-13 19:44:31
[초대석]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ASC 획득, 수산업 영향은?

<출연 : 신우철 완도군수>

힐링 명소죠.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인 완도군이 우리나라와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수산물 국제인증인 ASC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완도군는 이에 머물지 않고 해양치유산업 육성 등 완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사업들을 추진 중이라고 하는데요.

신우철 완도군수 스튜디오에 모시고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먼저 시청자분들께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가 어떤 곳인지 소개해주세요.

<질문 2> 완도군이 해양치유산업 선도 지자체로 선정됐습니다. 해양치유산업 육성을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시나요?

<질문 3>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완도의 수산물을 많이 찾고 있다던데,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어떻게 펼쳐나가고 있으신가요?

<질문 4> 완도의 전복 양식 어가에서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인 ASC를 획득했는데요. ASC 인증이 완도 수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질문 5> 수산업뿐만 아니라 농업에서도 큰 결실을 거뒀습니다. 완도에서 생산되는 쌀이 까다롭기로 알려진 할랄 인증을 받고 말레이시아로 수출됐는데요. 그 비결은 무엇인가요?

<질문 6> 완도군하면 대표적인 관광지로 슬로시티 청산도와 여름 대표 휴양지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대표적인 관광지도 있지만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활성화 방안은 어떻게 마련하고 계시나요?

<질문 7>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