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전자 "V40로 담은 페루 여행영상 100만뷰"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전자 "V40로 담은 페루 여행영상 100만뷰" 外
  • 송고시간 2018-11-14 15:26:15
[비즈&] LG전자 "V40로 담은 페루 여행영상 100만뷰"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V40로 담은 페루 여행영상 100만뷰"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로 찍은 페루 여행 영상이 2주 만에 SNS 총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이 영상은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경식 보라 커플'이 촬영한 것으로 LG V40 씽큐로 페루의 매력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외국 관광청들과 손잡고 1월 하와이를 시작으로 3월 두바이, 6월 오스트리아 여행 영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나·부엘링항공 파트너십…유럽 271노선 공유

아시아나항공이 스페인 부엘링항공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합니다.

부엘링항공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9위, 스페인 2위 항공사로 아시아나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부엘링항공이 보유한 271개 유럽 노선을 공유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부엘링항공 연결편에 대해서는 수하물 연결 서비스도 제공키로 했습니다.

▶ SK C&C 사진 한장으로 CCTV속 사람찾는 서비스 시작

SK주식회사 C&C가 인공지능 솔루션인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새 서비스는 사진 한 장만으로 사람의 얼굴을 완전히 파악하고 사진 속 얼굴을 3차원 모델로 변환해 다양한 각도의 얼굴을 가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은 공공기관과 법인으로 영상을 업로드 하면 수분내로 영상 속 해당 인물을 찾아줍니다.

▶ 도로공사 휴게소 음식 경진대회 개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도로공사가 덕평휴게소에서 휴게소 음식경진대회를 열었습니다.

출품 음식은 지역별 휴게소 대표음식인 찌개류와 비빔밥, 구이 등 37개로 전문심사위원과 직원 등이 음식을 직접 평가합니다.

도로공사는 청년들의 휴게소 맛집 창업도 도울 방침입니다.

▶ 폭스바겐, SK이노 전기차 배터리셀 공급자 선정

폭스바겐그룹은 전기차에 탑재될 배터리 셀의 전략적 공급자로 SK이노베이션을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북미용 배터리를 비롯해 유럽 내 폭스바겐그룹 순수 전기차의 배터리도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폭스바겐그룹은 유럽 내 전략적 파트너로 LG화학과 삼성SDI 등을 영입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