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2019학년도 수능 총평…물수능인가 불수능인가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2019학년도 수능 총평…물수능인가 불수능인가
  • 송고시간 2018-11-15 17:43:22
[뉴스워치] 2019학년도 수능 총평…물수능인가 불수능인가

<출연 : 종로학원 하늘교육 임성호 대표ㆍ연합뉴스TV 사회부 박효정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국적으로 치러졌습니다.

5교시인 제2외국어 시험이 아직 진행중이기는 하지만 주요과목은 시험이 끝났습니다.

이번 수능은 전반적으로 어땠는지 임성호 종로학원 하늘교육 대표, 박효정 연합뉴스TV 기자와 함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체적으로 쉬울 것이라는 예상이 대부분이었는데 생각보다는 난이도가 높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이번 수능 물수능입니까, 불수능입니까?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2> 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전국에서 일제히 치러졌습니다. 지금 시각 시험을 끝낸 수험생도 있고 일부는 5교시 시험을 보고 있는데요. 오늘 수능 시험 전반적으로 어떻게 치러졌습니까?

<질문 3> 수험생이 지각하는 일 없도록 매년 교통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번에도 아슬아슬한 장면 많았다고요?

<질문 4> 지난해 수능은 지진 때문에 일주일이 미뤄지면서 대혼란을 겪었는데요. 올해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었고 거기에 대한 대비가 있었을 것 같은데요?

<질문 5> 전체적인 수능 문제가 어느 정도 변별력이 있었다고 보십니까? 작년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입니까?

<질문 6> 작년 수능은 만점자 비율 0.61%로 다소 어려운 시험이었는데요. 올해 수능의 경우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 것 같습니까?

<질문 7> 결시율이 올해도 10%가 넘는 것으로 예상되는데 결시율이 계속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

<질문 8> EBS 교제와의 연계도는 어느 정도 수준이었습니까?

<질문 9> 시험은 비교적 순조롭게 치러지기는 했는데 1교시 국어 영역 오탈자가 뒤늦게 발견되는 일이 있었다고요?

<질문 10> 곧 수시 결과 발표가 있을텐데 수능 성적에 따라 당락이 결정되겠네요?

<질문 11> 수험생들은 시험은 끝났지만 가채점 점수로 곧 정시 지원 전략을 짜야 할텐데요. 어떤 식으로 계획을 세워야 할까요?

<질문 12> 오늘 이후부터는 입시전략을 잘 세우는 것도 중요할텐데요. 이후 일정 어떻게 됩니까?

<질문 13> 오늘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