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밟고, 때리고'…제주대병원 교수 상습폭행 파장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밟고, 때리고'…제주대병원 교수 상습폭행 파장
  • 송고시간 2018-11-28 17:46:24
[뉴스워치] '밟고, 때리고'…제주대병원 교수 상습폭행 파장

<출연 : 손정혜 변호사>

제주대학교 교수가 상습적으로 직원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해당 교수가 직원의 등을 때리고 꼬집는 동영상까지 공개돼 파문이 커질 전망입니다.

병원 노조는 폭행을 견디다 못한 직원들이 여럿 그만뒀다며 해당교수의 파면을 강력히 촉구중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손정혜 변호사와 함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제주대학교 의대 교수가 시도 때도 없이 직원들을 폭행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건입니까?

<질문 2> 영상을 보면 해당 교수가 직원의 발등을 밟기도 하고, 옆구리를 꼬집기도 합니다. 만약 폭행을 당한 직원들이 경찰에 고발을 한다면 이 교수는 어떤 혐의를 받게 되나요?

<질문 3> 병원 노조 측에 따르면 피해 직원만 20명에 가깝고, 폭행이 한 두 해가 아닌 수년 째 이어져왔다는데 병원측은 실제로 몰랐던겁니까? 아니면 모르는 척 한겁니까?

<질문 4> 병원 노조측에서는 해당 교수로 인해 그만 둔 레지던트만 4명이라고 합니다. 그 외 다른 직원들도 2명이 더 그만 둔 것으로 밝혀졌고요. 피해자들은 직장을 그만두기까지 했는데, 어째서 고발을 안했던걸까요?

<질문 5> 제주대 병원에서는 해당교수를 보직해임한 뒤 제주대에 처분을 요구했으나 제주대측에서는 병원측에 다시 재조사를 요구했습니다. 교수에 대한 징계가 빠르게 진행이 안 되는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

<질문 6>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자신의 아들에게 성적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어떤 사건입니까?

<질문 7> 수업에서 A+를 몰아준 것 뿐 만이 아니라 장학금 지급 평가에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아들에게 최고점을 줬다고 합니다. 아들의 학점과 장학금에는 어떤 조치가 취해지게 되나요?

<질문 8> 이 사건은 '대학판 숙명여고 사태'로 불릴 정도로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해당 교수의 중징계를 요구하는 한편 검찰에도 수사를 의뢰했다는데요. 검찰에서 혐의가 입증되면 교수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됩니까?

<질문 9> 교육부는 전국 모든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특혜가 있었는지 조사할 예정이라는데, 이런 일이 이전에도 있었습니까?

<질문 10> 현행법상으로는 부모와 자녀를 같은 학과에 두지 못하게 하는 상피제같은 제도가 도입되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공정성을 담보할만한 시스템 구축은 현재 어느 단계까지 와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