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일양약품ㆍ코엑스 아쿠아리움 '종이빨대' 캠페인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일양약품ㆍ코엑스 아쿠아리움 '종이빨대' 캠페인
  • 송고시간 2018-11-30 15:27:42
[비즈&] 일양약품ㆍ코엑스 아쿠아리움 '종이빨대' 캠페인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일양약품·코엑스 아쿠아리움 '종이빨대' 캠페인

일양약품과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종이 빨대 사용을 확산하기 위해 '바다야 건강해, 종이 빨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일양약품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빨대 사용을 장려하고자 아쿠아리움 내 모든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 롯데, 구세군에 성금 25억원 전달

롯데는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8년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성금 25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점에 자선냄비를 설치해 모금행사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 롯데마트 '칙칙쿡쿡' 1호점 운영 청년사업가 모집

롯데마트가 외식 창업 인큐베이터 '칙칙쿡쿡' 1호점을 운영할 8개팀의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예비 창업가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인테리어와 주방설비 전반을 지원받고 롯데마트에서 메뉴, 마케팅 등 매장 운영을 지원받습니다.

▶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체험 '더 굿 셰프' 개최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냉장고와 오븐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더 굿 셰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10차례에 걸쳐 서울 여의도 KBS신관 쿠킹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셰프들이 소비자들에게 요리를 맛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 씨월드고속훼리 해양안전 공모전 최우수상

목포와 제주 사이의 항로 등을 운항하는 해상운송기업 씨월드고속훼리가 해양수산부가 개최한 해양안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씨월드고속훼리의 '안전한 수학여행을 위한 찾아가는 현장 안전교육'은 전문 안전교관이 학교를 방문해 비상시 구명조끼 착용법과 비상탈출요령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