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인권과 사람다운 삶 위한 것"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인권과 사람다운 삶 위한 것"
  • 송고시간 2018-12-10 13:01:02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인권과 사람다운 삶 위한 것"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 인권의 날 기념식에서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를 정착시키는 건 민족 모두의 인권과 사람다운 삶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불거진 차별과 혐오를 극복해야 한다고도 말했는데요.

문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인간으로서 누릴 수 있는 권리는 무궁무진합니다.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를 가지며, 노동자는 공정하고 유리한 조건으로 일할 권리가 있습니다.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적절한 생활수준을 누릴 권리도 우리에게 있습니다.

최근 차별과 혐오가 우리 사회를 갈라놓고 있습니다. 우리 자신이 소중한 만큼 타인의 권리도 존중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정부도 사회적 약자를 포함해 모든 사람이 동등한 권리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하지만 가야 할 길이 아직 멉니다. 한반도의 전쟁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고 평화가 정착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평화를 통해 인권이 보장되고, 인권을 통해 평화가 확보되는 것입니다.

한반도에서 냉전의 잔재를 해체하고 항구적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은 우리 민족 모두의 인권과 사람다운 삶을 위한 것입니다. 이는 곧 한반도와 동북아, 더 나아가? 전 세계의 자유와 정의, 평화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한반도에서 인권과 민주주의, 평화와 번영이 함께 실현되길 기대합니다.

우리의 노력은 전 세계에 희망이 될 것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