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입학식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입학식 外
  • 송고시간 2018-12-10 15:39:50
[비즈&]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입학식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입학식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아카데미'가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서울과 대전, 광주, 구미 등 4곳에서 아카데미 입학식을 열고 1기 교육생 500명을 대상으로 1년 과정의 교육 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앞으로 5년간 모두 1만명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 '한화 상생파트너' 다원시스 미얀마에 객차 100량 공급

중소기업 다원시스가 미얀마 철도청과 객차 100량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전동차의 전장품 설계·제작 업체인 다원시스는 한화와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체입니다.

이 기업은 이번 공급 계약으로 약 430억원의 수주 실적을 올렸습니다.

▶ NH농협은행 통합앱 'NH스마트뱅킹 원 업' 출시

NH농협은행은 기존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NH스마트뱅킹 원 업'을 출시했습니다.

NH스마트뱅킹에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스마트뱅킹과 금융상품마켓, 스마트인증 등 금융앱 5개가 통합돼 있습니다.

▶ 이마트 13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

이마트가 내년 설 명절을 두 달가량 앞두고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새해 1월23일까지 이마트 전국 153개 점포와 이마트몰을 통해 모두 56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합니다.

▶ 창조이앤이, 폐기물 에너지화 공장 준공

폐기물 에너지화 기술을 보유한 창조이앤이가 지난 7일 폐기물 처리 실증화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창조이앤이는 플라스틱이나 비닐 등 폐기물을 혼합 처리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CEP' 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회사 측은 최근 미국, 중국 등 6개 국가와 3,000억 규모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 합작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비즈앤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