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광주 찾은 문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 혁신적 포용국가 전환점"

사회

연합뉴스TV 광주 찾은 문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 혁신적 포용국가 전환점"
  • 송고시간 2019-01-31 21:13:28
광주 찾은 문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 혁신적 포용국가 전환점"

[뉴스리뷰]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를 직접 찾아가 광주형 일자리 타결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이번 합의가 혁신적 포용국가로 가는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강민경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광주형 일자리 타결 협약식에 참석했습니다.

4년 반만에 맺은 결실을 직접 축하하고 사업 추진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입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번 사업이 '고용'에 중점을 둔 정부의 철학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공정경제와 소득주도 성장, 혁신 성장이라는 3대 경제정책과도 밀접하게 연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는 혁신적 포용국가로 가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인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적정임금을 유지하며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현재 지역 경제가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적정 임금을 유지하고 공장을 세우면 해외로 빠져나간 청년들도 마음 놓고 고향으로 돌아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광주형 일자리는) 산업구조의 빠른 변화 속에 노사와 기업에 어떻게 상생할지 보여주는 모범사례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건 노사와 시민단체, 지자체가 서로의 이해관계를 떠나 협력했기 때문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느 지역이든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받아들인다면 정부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민경입니다.

kmk@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