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하노이 회담, 더 높은 합의로의 과정…신한반도체제 실현"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하노이 회담, 더 높은 합의로의 과정…신한반도체제 실현"
  • 송고시간 2019-03-01 14:17:22
[녹취구성] 문 대통령 "하노이 회담, 더 높은 합의로의 과정…신한반도체제 실현"

문재인 대통령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과는 "더 높은 합의로 가는 과정"이라며 북미 간 중재자 역할을 자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을 바라보는 '신한반도체제' 구상도 함께 밝혔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많은 고비를 넘어야 확고해질 것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의 2차 북미정상회담도 장시간 대화를 나누고 상호이해와 신뢰를 높인 것만으로도 의미있는 진전이었습니다.

더 높은 합의로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우리 정부는 미국, 북한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양국 간 대화의 완전한 타결을 반드시 성사시켜낼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100년은 과거와 질적으로 다른 100년이 될 것입니다. '신한반도체제'로 담대하게 전환해 통일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신한반도체제'는 우리가 주도하는 100년의 질서입니다. 국민과 함께, 남북이 함께, 새로운 평화협력의 질서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3·1 독립운동의 정신과 국민통합을 바탕으로 '신한반도체제'를 일궈나가겠습니다. 국민 모두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100년은 국민의 성장이 곧 국가의 성장이 될 것입니다. 안으로는 이념의 대립을 넘어 통합을 이루고 밖으로는 평화와 번영을 이룰 때 독립은 진정으로 완성될 것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