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정준영, 성관계 몰카 촬영ㆍ유포 혐의…경찰 수사 방향은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정준영, 성관계 몰카 촬영ㆍ유포 혐의…경찰 수사 방향은
  • 송고시간 2019-03-12 18:19:22
[뉴스워치] 정준영, 성관계 몰카 촬영ㆍ유포 혐의…경찰 수사 방향은

<출연 : 김영주 변호사>

맨처음 폭행 시비에서 시작된 클럽 버닝썬 사건.

수사 과정에서 경찰 유착 의혹이 드러나더니 마약 유통과 성접대를 넘어서 이제는 성관계 몰카 동영상 유포까지, 의혹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특히 가수 정준영 씨의 몰카 촬영과 단톡방 유포, 그리고 이들이 SNS에서 나눈 대화 내용 등이 논란이 되면서 정준영 씨가 경찰에 정식 입건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영주 변호사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가수 승리 씨의 성 접대 의혹이 나온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또 다른 혐의가 포착됐는데요. 이번엔 가수 정준영 씨가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적인 영상을 지인들과 공유해 온 단서가 나왔어요? 자세한 내용부터 살펴볼까요?

<질문 2> 문제가 된 단톡방에 참여한 연예인들이 주고받은 대화, 주로 어떤 내용들이었나요? 승리 씨가 있던 대화방에서만 이뤄졌던 일인가요? 변호사로서 이 내용,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3> 정준영 씨 오늘 귀국할 예정인데요. 경찰에 정식 입건됐어요?

<질문 4> 무엇보다 2015년부터 10개월 분량의 내용으로 정준영 씨가 촬영한 불법 촬영 영상으로 인해 피해 받은 여성만 1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수사 과정에서 피해자가 더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앞으로 경찰 수사가 어떤 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보세요?

<질문 5> 지금 보면 도촬을 해서 불법 동영상 배포까지 한 상황인데요. 어떤 혐의가 적용될까요? 무엇보다 상대방의 동의 없이 영상을 촬영하고 유포를 하게 되면 처벌 수위가 어떻게 됩니까? 몰카를 같이 본 단톡방 사람들도 처벌이 되는 것인가요?

<질문 6> 정준영 씨는 지난 2016년에도 전 여자 친구의 신체 일부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입건이 됐었죠? 당시 무혐의로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가중처벌이 되나요?

<질문 7> 충격적인 스캔들 탓에 정준영 씨가 고정 출연 중인 예능프로그램들까지 직격탄을 맞았는데요.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이 가장 먼저 입장을 밝혔죠?

<질문 8> 그런가하면 논란이 된 카카오톡 대화방에 일부 가수들이 참여한 것이 알려지면서요.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 씨의 소속사가 "승리의 카카오톡 대화방 속 용 씨가 용준형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엄격하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어요?

<질문 9> 이번에는 승리 씨 이야기를 해보죠. 카톡 내용이 조작됐었다, 이렇게 주장을 했었는데요. 의혹이 커지니까 돌연 은퇴를 선언했어요? "국민들에게 역적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이라면서 "자신이 살기 위해 주변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도저히 스스로 용납이 안 된다"고 밝혔는데요.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10> 승리 씨, 오는 25일 육군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는데요. 경찰 피의자 신분으로 군대에 가면 수사 주체가 달라지는 것인가요?

<질문 11> 승리 씨는 참고인에서 지금 피의자로 입건이 된 상황인데요. 경찰이 어떤 결정적인 단서들을 찾은 걸까요? 조만간 소환될 가능성은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12> 이런 가운데 1년 넘게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던 '클럽 아레나 폭행 사건'이 재수사에 착수한 지 2주 만에 가해자를 붙잡았어요? 클럽 아레나는 승리 씨가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곳이죠? 당시 어떤 사건이었나요?

<질문 13> 1년 넘게 미제 사건으로 남았었는데 재수사에 착수한지 2주 만에 가해자가 입건됐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이죠? 당시 사건을 맡았던 서울 강남경찰서가 제대로 수사하지 않은 것이 아니냐, 이런 의혹을 제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지금까지 김영주 변호사와 함께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