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사랑의 열매'에 20억 기부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사랑의 열매'에 20억 기부 外
  • 송고시간 2019-03-18 15:33:35
[비즈&]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사랑의 열매'에 20억 기부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사랑의 열매'에 20억 기부

배달의민족 창업자인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가 오늘(18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김 대표는 지난해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기부금은 음식 배달 중 사고를 당한 배달업 종사자들의 의료비와 생계비로 쓰일 예정입니다.

▶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전용 '첫 급여 우리통장'

우리은행이 사회초년생 직장인의 급여전용 통장인 '첫 급여 우리통장'을 출시했습니다.

이 통장으로 일정액 이상의 급여를 받으면 급여일 다음달 16일부터 자동화기기 영업 외 시간 출금수수료 등을 횟수 제한 없이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 GS리테일, '임시정부 발자취' 탐방 캠페인

GS리테일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고객 100명과 함께 2박 3일간 상해 임시정부 발자취를 따라가는 해외 탐방 캠페인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에 응모하려면 다음달 15일까지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GS25나 GS수퍼마켓, GS프레시의 SNS 채널에 게시한 뒤 해시태그를 남겨야 합니다.

▶ 신한은행, '글로벌 경영컨설팅' 아세안·인도로 확대

신한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아세안 지역과 인도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은 현지법인 또는 공장 설립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입지 분석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수협은행, 산업밸리 입주 중소기업 전용 대출상품

수협은행은 산업밸리 입주기업 전용상품인 'Sh산업밸리론'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입 대상은 국가·일반 산업단지, 연구개발특구, 판교·광교 테크노밸리 등에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인 개인사업자 또는 기업으로,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