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씨 부모 피살…피의자 검거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씨 부모 피살…피의자 검거
  • 송고시간 2019-03-18 17:38:25
[뉴스워치]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씨 부모 피살…피의자 검거

<출연 : 이호영 변호사>

불법 주식거래와 투자유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른바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 씨의 부모가 살해된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용의자 1명을 검거하고 공범을 쫓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호영 변호사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이른바 '청담동 주식 부자'로 불리는 이희진 씨의 부모가 살해된 채 발견됐는데요. 먼저 사건 경위부터 짚어주시죠.

<질문 2> 이번 사건으로 현재 수감 중인 아들 이희진 씨도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떤 인물인가요?

<질문 3> 경찰이 용의자로 4명을 지목했고요. 이 가운데 현재 검거된 1명의 피의자가 사건의 주범격인 걸로 알려지고 있죠? 하지만, 개인진술이기 때문에 범행 동기 등에 대해서는 좀더 집중적으로 밝혀내야 할 것 같아요?

<질문 4> 현재 이희진씨가 1,700억원 상당의 주식을 불법거래한 혐의 등으로 수감중이지 않습니까? 따라서 이 씨를 향한 원한에 의한 '보복 범죄'일 가능성도 아예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한가지 의문점이요. 가족의 실종신고가 20여일이나 지체된 점도 상식적이지는 않고요. 이씨 부모님 시신이 각각 다른 곳에서 발견된 점은 어떻게 봐야할까요? 여러 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 앞으로 경찰 수사가 어떤 방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보세요?

<질문 5-1> 이런 가운데 이희진 씨 형제가 법원에 구속 집행 정지를 신청했는데요. 재판부가 받아들일까요?

<질문 6> 버닝썬 사태 관련 수사 내용들도 좀 짚어보죠. 빅뱅 승리씨 등 유명 연예인과의 유착 의혹을 받는 윤모 총경이 경찰에 정식 입건됐어요? 윤 총경,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인물인데, 어떤 혐의를 받고 있나요?

<질문 7> 또, 청와대 재직기간 윤총경이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와 골프, 식사를 같이한 정황도 드러났고요. 승리씨를 만난 적이 있다는 진술도 확보됐는데요. 만약 그 대가로 금품 등이 전달됐다면, 혐의가 더 추가될 수도 있는 건가요? 만약 사실로 밝혀질 경우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되나요?

<질문 8> 그런가하면, 경찰이 최근 불거진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뒷받침할 유의미한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는데요. 이것뿐만이 아니라 해외 원정 성매매와 도박 관련 의혹 수사로까지 확대된 걸로 알려지고 있어요?

<질문 9> 이런 가운데 경찰의 클럽 내 마약 유통ㆍ투약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고요. 내일 관련자가 추가 소환된다고 하던데요.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그중 한명인 버닝썬 이문호 대표가 승리씨를 옹호하는 발언을 해서 논란이 일고 있어요? 이문호 대표의 발언,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10> 화제를 바꿔서요. 지난 11월, 직장 상사의 성추행을 피하려던 20대 여성이 아파트서 추락해 숨지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1심 판결에서 직장 상사에 대해 징역 6년을 선고했습니다만, 청와대 국민청원에 피해자 어머니가 직접 글을 써서 관심이 모아졌죠? 내용부터 살펴볼까요?

<질문 11> 1심 재판부는 사건을 검찰보다 엄하게 판단해서 징역 6년을 선고한 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가족이 형량이 너무 가볍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뭔가요?

<질문 12> 그렇다면 경찰은 준강간 치사로 보고, 검찰은 준강제 추행으로 판단한 배경은 뭔가요? 현재 법원이 준강제 추행으로 판단해서 징역 6년을 선고한 건데요. 만약 준강간 치사로 본다면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되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