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민생 현안 점검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민생 현안 점검 外
  • 송고시간 2019-03-19 08:30:09
[AM-PM] 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민생 현안 점검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민생 현안 점검 (청와대)

지난주 아세안 3개국 순방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합니다.

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하는 것은 3주만으로, 경제·민생 문제를 집중 점검할 전망입니다.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 직후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기획재정부 등 11개 부처의 올해 업무계획을 보고 받을 예정입니다.

▶ 10:30 '마약 의혹' 버닝썬 이문호 대표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을 투약하고 유통한 혐의를 받는 이문호 클럽 대표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심문이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또 버닝썬에서 VIP 고객들에게 마약을 유통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중국인 여성 A씨는 경찰에 재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의혹을 처음 제기한 김 모 씨도 오전 10시 명예훼손 고소사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합니다.

▶ 10:30 '드루킹 댓글조작' 김경수 항소심 첫 재판 (서울고등법원)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댓글 조작을 벌인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의 2심 재판이 오늘 시작됩니다.

서울고등법원은 오늘 2심 첫 재판과 함께 김 지사 측이 청구한 보석 심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 14:00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선거제·사법개혁 공방 예상 (국회)

국회가 오늘부터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시작합니다.

첫날인 오늘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는 선거제 개혁안과 공수처법, 검경수사권조정법 등의 패스트트랙 처리와 청와대 2기 개각 등이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