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대우조선-인하대, '조선해양 극한기술' 연구센터 세운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대우조선-인하대, '조선해양 극한기술' 연구센터 세운다 外
  • 송고시간 2019-03-19 15:32:59
[비즈&] 대우조선-인하대, '조선해양 극한기술' 연구센터 세운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대우조선-인하대, '조선해양 극한기술' 연구센터 세운다

대우조선해양이 인하대학교와 손잡고 조선해양 부문의 극한기술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새로 생길 극한기술 산학협력 연구센터에서는 우리 조선업의 주력 선종인 액화천연가스, LNG 운반선 등에 적용되는 극저온 화물용 단열 시스템 등을 연구할 예정입니다.

▶ 딸기ㆍ오이 등 '스마트팜 패키지' 카자흐 등에 수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스마트팜 설비와 농자재, 품종을 묶은 이른바 '스마트팜 패키지'를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에 수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재단은 앞으로 스마트팜 패키지를 중앙아시아는 물론 러시아 극동 지방까지 수출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기업은행 '제로페이ㆍBC카드 가맹점 우대' 통장

기업은행이 제로페이와 BC카드 가맹점에 수수료 면제와 금리우대 혜택을 주는 'IBK 성공의 법칙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입출금식 통장은 전월 입금 실적이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등을 월 10회 면제해주고 적립식 통장은 계약 기간에 1회 이상 매출 대금이 입금되면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 하나금융그룹, 거제에 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이 경남 거제시 아주동에 '국공립 아주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습니다.

거제시와 함께 만든 이 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964 제곱미터 규모로 모두 130여명의 어린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 K푸드, 한류 타고 세계로…aT, CJ ENM과 '맞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는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기업인 CJ ENM과 '한국 농식품 글로벌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aT는 "세계적인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농식품의 수출 확대와 홍보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