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1mm 렌즈의 공포…몰카 범죄 지능화, 대책은?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1mm 렌즈의 공포…몰카 범죄 지능화, 대책은?
  • 송고시간 2019-03-21 18:15:59
[뉴스워치] 1mm 렌즈의 공포…몰카 범죄 지능화, 대책은?

<출연 : 한국 스파이존 이원업 이사>

최근 전국 30개 숙박업소 객실에 초소형 몰래카메라를 설치해 투숙객들의 영상을 성인사이트에 생중계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죠?

TV 셋톱박스나 헤어드라이기, 콘센트 내부에 몰카를 숨겨서 아무도 눈치 챈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민들의 불안만 커지고 있는데요.

점점 지능화되고 있는 몰카 범죄.

의심이 가는 경우 미리 알아챌 방법은 없는지,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불법 감청설비 탐지 전문업체, 한국 스파이존의 이원업 이사 직접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무엇보다 충격적인 사실은 모텔 방안에 몰래카메라를 설치만 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 생중계를 했다는 점인데요. 전문가로서 이번 사건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2> 무엇보다 궁금한 점이요. 이런 몰래카메라용 카메라 크기가 얼마나 되나요? 이런 몰래카메라 구입이나 설치가 쉬운가요? 이런 장비들 구입하는 것이 불법 아닌가요?

<질문 3> 몰래카메라 범죄 수법도 나날이 지능화 되고 있는데요. 이사님께서 적발해 낸 충격적인 사례들도 좀 소개를 해주세요.

<질문 4> 지금 몇 가지 장비들을 가져오셨는데요. 하나씩 설명을 좀 해주시죠. 몰래카메라는 주로 어디에 많이 설치돼 있나요?

<질문 5> 몰래카메라가 설치돼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아세요? 제보를 통해서 알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가요? 대부분 사람들이 쉽게 발견할 수 없을 정도로 초소형 카메라를 기막히게 숨겼다고 하던데 주로 어떤 방법을 통해서 이런 몰래카메라를 찾아내시나요? 특수 장비를 이용하시나요?

<질문 6> 이제는 여행을 가서도 숙소에서 마음 편하게 머물지 못할 것 같은데요. 만약 자신의 주변에 몰카 장비 설치가 의심된다, 이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몰래 카메라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몰래카메라가 설치돼있는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죠?

<질문 7> 몰래카메라로 인한 사건이 하루이틀의 문제가 아닌데요. 전문가로서 어떤 대책들이 마련돼야 한다고 보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