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관계 영상 촬영ㆍ유포 정준영 구속…수사 탄력

사회

연합뉴스TV 성관계 영상 촬영ㆍ유포 정준영 구속…수사 탄력
  • 송고시간 2019-03-21 22:54:50
성관계 영상 촬영ㆍ유포 정준영 구속…수사 탄력

[앵커]

성관계 동영상을 몰래 촬영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혐의가 상당 부분 소명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재욱 기자입니다.

[기자]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으로 촬영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 씨가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사실 가운데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그러면서 법원은 "범행의 특성과 피해자 측의 법익침해가능성을 종합해 볼 때 피의자에 대한 구속 사유와 그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정준영 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전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법원에서 내려지는 판단에 겸허히 따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씨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서 비롯된 '승리 게이트'가 불거진 이후 구속된 첫 연예인이 됐습니다.

정 씨와 마찬가지로 성관계 영상을 단체대화방에 공유한 혐의를 받은 클럽 버닝썬 직원 김 모 씨도 구속됐습니다.

한편 또 다른 버닝썬 직원인 영업이사 장 모 씨는 버닝썬 사태가 촉발된 폭행 사건 당시 김상교 씨 가해자로 지목돼 상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으나 기각됐습니다.

또 클럽에서 손님을 폭행한 클럽 아레나 보안요원 윤 모 씨의 구속영장도 기각됐습니다.

앞서 버닝썬 대표 이문호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경찰 수사가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정 씨 등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면서 정 씨와 승리 등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 드러난 경찰과의 유착 의혹 수사에 다시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이재욱입니다.

abcd@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