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민생 법안 신속 처리…권력기관 개혁 촉구"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민생 법안 신속 처리…권력기관 개혁 촉구"
  • 송고시간 2019-03-25 16:50:18
[녹취구성] 문 대통령 "민생 법안 신속 처리…권력기관 개혁 촉구"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를 향해 민생 법안을 신속히 처리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공수처 설치를 포함한 권력기관 개혁도 속도를 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여야 모두가 3월 국회를 민생국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입관기관으로서 본분을 다하는 것이 국민과 약속을 지키는 일입니다. 국민 생활과 국가 경제에 시급히 필요한 법안부터 신속히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탄력근로제 확대적용을 위한 법안이 대표적입니다.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는 노사정이 긴 산고 끝에 양보와 타협으로 합의한 매우 뜻깊은 사례입니다. 그 성과를 살리는 것이 국회의 몫입니다. 경사노위의 합의가 존중될 입법이 신속히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권력기관 개혁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최근 특권층의 불법적 행위와 야합에 의한 부실수사, 권력의 비호, 은폐 의혹 사건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매우 높습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의 시급성이 다시 확인이 되었습니다.

5·18 진상규명위원회 위원 추천도 조속히 마무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의로운 사회를 바라는 국민의 요구 속에 정치권도 사회개혁에 동참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이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