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희진 부모 살해범' 김다운 신상공개…내일 검찰 송치

지역

연합뉴스TV '이희진 부모 살해범' 김다운 신상공개…내일 검찰 송치
  • 송고시간 2019-03-25 20:13:57
'이희진 부모 살해범' 김다운 신상공개…내일 검찰 송치

[앵커]

경찰이 '청담동 주식부자'로 불려진 '이희진 씨 부모살해' 사건의 주범격 피의자인 김다운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저지른 범행의 잔혹성 등을 근거로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이희진 씨 부모 살해사건의 주범격 피의자인 35살 김다운의 신상을 공개하고 내일(26일) 강도살인 혐의로 검찰에 송치합니다.

김다운은 지난달 25일 중국동포 박 모 씨 등 3명을 고용해 안양의 한 아파트에서 이 씨 부모를 살해하고 시신을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한 혐의입니다.

또 범행 이튿날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의 시신이 든 냉장고를 평택의 창고로 옮겼고, 아파트에 있던 현금 5억원과 이 씨 아버지 소유 벤츠차량을 훔친 혐의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다운은 자신이 범행을 계획한 건 맞지만 살인은 중국으로 달아난 박 씨 등이 했다며 혐의 일부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김다운이 주도한 범행으로 2명이 숨지는 등 피해가 큰 점에 비춰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의 범행이 계획 범죄로 보이고 피해자가 다수 발생한 점 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김다운의 실명을 공개한데 이어 내일 오후 검찰에 송치하는 과정에서 마스크와 모자를 씌우지 않는 방법으로 얼굴을 언론에 노출시킬 예정입니다.

앞서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김성수와 노래방 손님을 흉기로 살해한 뒤 유기한 변경석, 어금니 아빠 이영학 등이 신상정보 공개결정에 따라 얼굴이 언론에 노출 바 있습니다.

한편 경찰은 중국으로 달아난 박 씨 등을 국내로 송환하기 위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