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야 지도부, 산불현장 방문…대책마련 한목소리

사회

연합뉴스TV 여야 지도부, 산불현장 방문…대책마련 한목소리
  • 송고시간 2019-04-05 21:04:37
여야 지도부, 산불현장 방문…대책마련 한목소리

[뉴스리뷰]

[앵커]

여야 지도부도 일제히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신속한 피해 복구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한지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고성 산불 현장을 찾은 민주당 지도부는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산불 피해복구 예산을 추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해찬 / 더불어민주당 대표> "예비비로 급한 것은 집행을 하고, 주택도 200여채 소실됐고 나머지 창고 등도 많이 소실됐는데 그런 부분들을 복구할 수 있도록 추경에 반영을 하도록…"

한국당 지도부도 산불 현장과 대피소 등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복구 지원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정부에 요구해서 좀 빨리 복구가 되고 댁에 들어가실 수 있도록 잘 챙기겠습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현장을 찾아 체계적인 안전진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은 산불 진화와 피해 수습에 방해가 될 수 있다며 피해지역 방문을 미뤘습니다.

한편 강원도 고성·속초에서 산불이 발생한 직후 국회 운영위에서는 '재난 컨트롤타워'인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이석 문제를 놓고 여야 간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홍영표 / 국회 운영위원장> "대형 사고 산불이 생겨서 민간이 대피까지 하고 있는데, 대응을 해야 될 책임자를 우리가 이석을 시킬 수 없다고 잡아놓는 것이 옳은 건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경원 / 한국당 원내대표> "위원장님께 심한 유감을 표시합니다. 저희도 정의용 안보실장 빨리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야당 의원들 먼저 (질의)하게 했으면 조금이라도 빨리 가셨을 겁니다."

여야의 기싸움 속에 정 실장은 화재 발생 3시간 후에야 국회에서 떠날 수 있었고, 결국 정치권은 여론의 뭇매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