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시정 목표는 '한반도 평화수도'"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시정 목표는 '한반도 평화수도'"
  • 송고시간 2019-04-16 20:08:11
[초대석] 최종환 파주시장 "시정 목표는 '한반도 평화수도'"

<출연 : 최종환 파주시장>

'자치단체장에게 듣는다' 시간입니다.

지난해 4·27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세계적으로 큰 이목을 받았던 파주시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1주년을 맞아 임진각을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 걸맞은 사업들도 착착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 최종환 파주시장에게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민선 제7기 파주시장으로 취임한 지 벌써 10개월이 지났습니다. 먼저 그간의 소회를 말씀해주신다면요?

<질문 2> 최근 파주시가 도입한 천원택시가 화제입니다.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은 물론, 택시 기사들도 승객이 적은 낮 시간대 일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파주시가 이 말고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통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질문 3> 파주시에 DMZ평화둘레길을 개설한다고 했는데요. 파주 DMZ 평화둘레길이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올해 말이면 파주 임진각에 특별한 곤돌라가 설치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점이 특별한 건가요?

<질문 5> 이제 곧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이 됩니다. 파주시에서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해 준비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던데요?

<질문 6> 최근 경기도 정책공모사업에 '임진강 거북선 복원 사업'을 신청하셨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임진강 거북선 복원 사업이 무엇인가요?

<질문 7> 마지막으로 새로운 한반도평화수도 파주를 꿈꾸고 있는 시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