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오세현 아산시장 "푸드플랜으로 도·농 소득양극화 등 해결"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오세현 아산시장 "푸드플랜으로 도·농 소득양극화 등 해결"
  • 송고시간 2019-04-19 19:34:30
[초대석] 오세현 아산시장 "푸드플랜으로 도·농 소득양극화 등 해결"

<출연 : 오세현 아산시장>

'자치단체장에게 듣는다' 시간입니다.

지난달 충남 아산시가 '아산시 푸드플랜 2020'을 공개했습니다.

아산시는 이 로드맵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한편, 다음주에는 아산시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세현 아산시장을 모시고 어떤 축제인지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취임 한지 이제 10개월이 되어 갑니다. 그리 길지 않은 기간 동안 많은 일을 했다고 들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아산시 먹거리 플랜을 새롭게 짜는 일이었다고요. 아산시의 푸드 플랜사업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질문 2> 그렇다면 푸드플랜의 성공을 위해 어떤 전략을 세우고 계신지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질문 3> 직접 브리핑을 통해 아산시의 푸드플랜 정책을 적극 알리기도 했는데요. 지역 반응은 어떤가요?

<질문 4> 지난 출연 때 민선 7기 공약 중 일자리 5만 창출에 대한 이야기도 했었는데요. 그 사이 성과가 있었다면서요?

<질문 5> 충남 최초로 아산시에서 청년정책 전담팀을 신설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취지입니까?

<질문 6> 지금까지 아산시 현안에 대해 말씀을 나눠봤는데요. 이번엔 아산시에서 열리는 특별한 축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다음주 큰 축제가 열린다고 하던데요. 어떤 축제입니까?

<질문 7> 지역민들이야 잘 알겠지만 이순신 장군하면 다른 지역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산시와 이순신 장군이 연관이 있는지 짚어주시죠.

<질문 8> 마지막으로 축제기간 아산에 놀러 오면 아산시 어디를 둘러보는 게 좋을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맘껏 자랑 좀 해주세요.

지금까지 오세현 아산시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