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업주 안철수 힘받는 등판론…일단 선긋기

사회

연합뉴스TV 창업주 안철수 힘받는 등판론…일단 선긋기
  • 송고시간 2019-04-20 18:16:09
창업주 안철수 힘받는 등판론…일단 선긋기

[뉴스리뷰]

[앵커]

바른미래당이 분당 위기에 놓인 가운데, 안철수, 유승민 전 대표의 역할론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에서 침묵을 지키고 있는 안 전 대표를 향한 복귀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손학규 대표 사퇴 압박 속 분당 위기에 직면한 바른미래당.

당 내에서는 안철수, 유승민 두 창업주가 전면에 나서서 위기를 봉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바른정당계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는 유 전 대표와 달리 독일에서 침묵을 지키고 있는 안 전 대표의 거취에 관심이 쏠립니다.

당이 존폐기로에 선만큼 절반의 지분이 있는 안 전 대표가 조기에 귀국할 수 밖에 없지 않느냐는 관측이 힘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김철근 / 바른미래당 전 대변인> "창당했던 분들이고 당을 책임져야할 분들이기 때문에 이 분들의 역할이 필요하고…여러 얘기들은 이태규 의원을 통해서 독일에 있는 안철수 대표에게도 아마 상의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 전 대표는 여전히 조기복귀설에 선을 긋고 있습니다.

안 전 대표 측은 "안 전 대표에게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복귀 요청이 쇄도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안 전 대표가 당 상황이나 국내 정치현안에 대해 일절 코멘트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유럽과 미국을 돌며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안 전 대표는 최근 오스트리아 하프마라톤에 참가해 완주한 근황을 밝혔습니다.

다만, 총선을 앞둔 상황에 세력 다툼만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안 전 대표의 조기복귀설을 보는 부정적인 시각도 적지 않습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