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박유천 영장 청구…결정적 증거 마약 '양성'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현장] 박유천 영장 청구…결정적 증거 마약 '양성'
  • 송고시간 2019-04-24 14:36:06
[뉴스현장] 박유천 영장 청구…결정적 증거 마약 '양성'

<출연 : 손정혜 변호사>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에 대한 국과수의 마약 반응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이에 검찰이 마약 투약과 거래 혐의로 박유천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한편, 가수 정준영 씨와 최종훈 씨 등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성이 고소장을 내고 경찰 조사를 받았는데요.

관련내용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손정혜 변호사 자리했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앞서 마약 간이검사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왔는데, 뒤집힌 결과가 나왔네요? 박 씨의 발목을 잡은 건 다름 아닌 박 씨의 다리털이었는데요. 어떻게 마약 양성 결과가 나온 것인가요?

<질문 2> 경찰은 어제까지 박유천 씨를 3차례 조사했고, 추가 조사도 예상됐지만 영장 청구는 신속하게 이뤄졌습니다. 그만큼 혐의입증을 자신한다는 의미일까요?

<질문 2-1> 현재 경찰이 확보했다고 알려진 증거는 황하나 씨의 진술 외에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질문 3> 하지만 박 씨는 여전히 마약 관련 혐의를 모두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해요. 마약 구매 관련 CCTV화면에 대해 황 씨의 부탁으로 송금했고, 마약과 관련된 줄은 몰랐다고 반박하고 있는데요. 향후 재판에서 쟁점은 무엇이 될까요?

<질문 4> 박 씨에 대한 구속영장심사는 이번 주 금요일 오후 열릴 예정입니다.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도 관심인데, 마약을 하지 않았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할까요? 향후 구속 가능성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5> '정준영 단톡방' 구성원들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오늘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우선, 지난주부터 거론됐던 2016년 3월 사건인데요. 당시 사건 경위부터 짚어볼까요?

<질문 6> 그런데 이 사건에 앞서 두 달 전에 또 다른 집단 성폭행이 있었다는 의혹까지 나왔습니다.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하죠?

<질문 7> 정준영 씨는 지난달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카카오톡 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로 구속돼 검찰에 송치된 상황입니다. 사실로 밝혀진다면 정 씨 외에 집단 성폭행에 가담한 카톡 멤버들,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요?

<질문 8> 주제를 바꿔보죠. 배우 윤지오 씨의 진실성에 의혹을 제기한 김수민 작가가 윤 씨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관련해 윤 씨의 주장과 달리 해당 문건을 직접 본 적이 없다는 건데요?

<질문 9> 김 작가는 최근 진상조사단에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자료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윤 씨와 나눈 카톡 대화 내용인데요.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던 겁니까?

<질문 10> 이에 대해 윤 씨는 김 작가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진실공방은 이제 수사기관에서 가려지게 됐는데요. 향후 수사 방향 어떻게 예상하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