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기 군포 페인트 공장 화재…인근 주민에 재난문자 발송

사회

연합뉴스TV 경기 군포 페인트 공장 화재…인근 주민에 재난문자 발송
  • 송고시간 2019-04-30 23:19:14
경기 군포 페인트 공장 화재…인근 주민에 재난문자 발송

<전화연결 : 세종사이버대 소방방재학과 박청웅 교수>

<질문 1> 화재 상황을 보고 계실 텐데, 일단 지금 상황을 어떻게 보고 계신지요?

<질문 2> 취재기자에 의하면 공장 내부에 제오류 위험물이 저장돼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서서 인화물질이 있을 수도 있고 그래서 진압에 아마 어려운 상황일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보통 소방당국의 진화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집니까?

<질문 3> 지금 소방차량 85대 또 소방인력이 260명이 투입이 됐다라고 하는데 지금 일단 소방대응 3단계가 발령됐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이게 지금 어떤 대응, 어떤 상황이라고 보면 될까요?

<질문 4> 지금 이제 현장에 연기도 치솟도 있는데 인근에 이제 주민들이 살고 계시잖아요. 그렇다면 지금 같은 상황에서 주민들께서는 어떻게 대비를 하시는 게 좋을지 궁금한데요.

<질문 5> 일단 화재 원인이 지금 파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마는 우리가 좀 어떤 원인을 추측해 볼 수 있을까요?

<질문 6> 지난번 강원 산불 때도 그렇고, 혹시나 날씨가 원인이 됐을 가능성은 없는 건가요?

<질문 7> 여기가 공단이어서 주변에 많은 공장들이 즐비해 있거든요. 그래서 여러 가지 위험물질들이 있기 때문에 불이 번지지 않게 전략적으로 화재진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이렇게 공단에서 불이 났을 경우에 어떤 대비들 또는 어떤 전략들이 필요한지를 짚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